새롭게 출시된 애플워치 10 시리즈의 케이스 모델별 출시되는 색상과 각 모델별 가격에 대해 소개드립니다. 애플워치를 처음 구매하는 분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애플워치10 에서만 적용되는 특징과 기능에 대해서도 말씀드립니다.
애플워치 새로운 색상 & 가격
- 알루미늄 케이스 색상
- 실버/로즈골드/제트블랙 3가지 색상
- 작은 모델 42mm : GPS 599,000원 / GPS + 셀룰러 749,000원
- 큰 모델 46mm : GPS 639,000원 / GPS + 셀룰러 789,000원
- 애플워치10 알루미늄 사전 예약 할인 중
애플워치 10 에서 새로운 색상 '제트블랙' 이 나왔습니다. 블랙 색상 모델로 이전 모델에 있었던 '미드나이트' 이 없어지고, '제트블랙' 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제트블랙'의 특징은 광택이 있는 농후한 블랙색상이라는 점입니다. 이전의 알루미늄 모델에서 블랙 색상이 있었지만 광택은 없었고, 스테인리스 모델에만 광택이 있었습니다. 알루미늄 모델에서 광택이 있는 색상은 '제트블랙' 뿐입니다.
42mm, 46mm 는 애플워치 크기를 말합니다.
42mm 이가 46mm 보다 작은 크기입니다. 손목사이즈에 맞춰서 구입을 하면 되지만, 대부분 42mm 는 여자, 46mm 는 남자가 착용하기 좋은 사이즈입니다. 이 애플워치 사이즈에 맞춰서 애플워치 스트랩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GPS만 있는 모델은 블루투스로 아이폰과 연결되어 있어야 문자 메시지를 수신할 때, 앱에서 알림이 올 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과 연결되어 있지 않으면 아이폰 내용이 애플워치로 전달되지 않습니다. 블루투스로 연결되기 때문에 일정 거리가 떨어져 있어도 상관없습니다. 예로 집에서 아이폰이 거실에 있고 애플워치를 착용하고 방에 있어도 아이폰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멀리 떨어져서 아이폰과 연결되어 있지 않아도 애플워치에 있는 기능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운동 기능, 심박수 등의 애플워치 기능은 아이폰 연결되어 있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전화를 받고, 문자를 보내고, 앱 알림을 받을 수는 없습니다.
GPS+셀룰러 모델은 아이폰연결없어도 문자를 수신하고 전화를 걸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폰을 가지고 다니지 않는 생활 패턴의 사람들에게 적합한 모델입니다.
- 실버
- 로즈골드
- 제트블랙
- 티타늄 케이스 색상
- 내추럴/골드/슬레이트 3가지 색상
- 작은 모델 42mm : GPS + 셀룰러 999,000원
- 큰 모델 46mm : GPS + 셀룰러 1,069,000원
- 애플워치10 티타늄 사전 예약 할인 중
이전 애플워치9 까지는 알루미늄 그리고 스테인리스 케이스가 있었습니다. 애플워치 10 에서는 스테인리스가 없어지고 티타늄 케이스가 추가되었습니다. 티타늄 케이스가 알루미늄보다 더 견고하고 색상도 더 고급스럽게 광택이 있습니다. 하지만 티타늄 케이스의 소재 차이가 있어 가격은 거의 2배에 가까이 비쌉니다.
티타늄 케이스 모델에서는 GPS+셀룰러 모델만 있습니다. GPS 단독 모델은 원래 출시하지 않습니다. 이는 애플워치9 이전의 스테인리스 모델에서도 동일합니다. 스테인리스 모델에서도 GPS+셀룰러 모델만 있었습니다.
- 티타늄 내추럴
- 티타늄 골드
- 티타늄 슬레이트
애플워치 10 만의 새로운 기능
애플워치10 에서만 적용되는 새로운 기능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 가장 얇은 애플워치
애플워치 전 시리즈 중, 가장 얇은 두께를 가진 모델이 애플워치 10 입니다. 스마트워치의 큰 단점 중 하나가 두께가 두껍다는 점입니다. 애플워치 10 에서는 내외부 모든 부분을 새롭게 설계해서 얻은 결과라고 합니다.
- 가장 큰 디스플레이 화면
애플워치 10에서 물리적인 케이스도 가장 크고, 베젤도 가장 얇아서 애플워치 화면 디스플레이가 가장 큰 모델입니다. 스마트워치는 작은 화면에 다양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어야 합니다. 스마트워치 화면을 시간만을 보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겁니다. 날씨, 온도, 메시지, 하루 칼로리소모량, 운동량 등 다양한 정보를 작은 화면을 통해 보여줘야 합니다.
- 수심 게이지 및 수온 확인 기능
애플워치 9를 포함한 이전 모델에서도 높은 방수 등급을 가지고 있어, 수영을 하는데 문제가 없었습니다. 운동 기능에 수영도 포함되어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수심 게이지 와 수온 확인 기능은 애플워치 10 에서만 가능합니다. 아마도 이번 애플워치 10에서 수심과 수온을 측정할 수 있는 센서가 탑재되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수심 게이지는 6m 까지 지원합니다.
- 30분안에 80% 충전 가능
애플워치9에서도 급속 충전은 가능했지만 80% 충전하기까지 45분이 걸렸습니다. 애플워치 10 에서는 이보다 더 빠른 30분 안에 80% 충전 가능한 급속 충전 기능이 더해졌습니다. 해당 측정은 배터리 0% 에서 급속 충전할 때의 수치입니다.
저는 애플워치5 부터 알루미늄, 스테인리스, 애플워치 에르메스, 애플워치 울트라1, 울트라2 모델까지 사용해 본 경험이 있습니다. 이렇게 애플워치를 사용하며 느낀 점을 바탕으로 애플워치를 사용하며 좋았던 점과 애플워치 10에서 추천하는 모델에 대해 짧게 말씀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애플워치의 장점
- 스마트워치 같지 않은 디자인
- 다양한 운동 지원, 운동할 때 칼로리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수영)
- 수면 데이터. 나의 수면질이 어떤지 매일 확인할 수 있다.
- 아이폰을 열 필요없이 알림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다.
- 간단한 문자 메시지는 음성으로 답변할 수 있다.
- 간단한 전화 수신 가능
- 날씨 정보 바로 확인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애플워치 10 모델은?
- 알루미늄 케이스는 '제트블랙' 색상 추천
알루미늄에서는 '제트블랙' 색상을 추천합니다. 알루미늄 모델이 가볍지만 색상면에서 광택이 없다는 점이 매우 아쉬웠습니다. 스테인리스 모델을 써보고 더욱 확실하게 광택이 있는 모델이 더 예쁘다는 점을 깨달았어요. 이전 애플워치 알루미늄에서는 광택이 있는 모델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애플워치 10에 '제트블랙' 색상이 알루미늄으로 광택까지 있어 한번 고려해 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 티타늄 케이스는 '내추럴' 색상 추천
티타늄에서는 내추럴 색상을 추천드립니다. 티타늄의 3가지 색상 모두 광택이 있지만, 활용도가 높은 색상은 실버입니다. 스마트워치가 아닌 일반 손목시계를 생각해 보면 실버가 가장 많습니다. 그만큼 실버 톤의 색상이 예쁘기도 하고, 어느 옷에서나 잘 어울릴 수 있는 색상으로 그만큼 활용도가 큰 색상입니다. 이번 티타늄에서는 실버가 없지만 비슷한 '내추럴' 색상이 실버에 거의 가까워 보입니다.
- GPS 모델로도 충분
나의 생활 패턴을 한번 생각해 보면, 대부분의 경우 아이폰과 애플워치 함께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아이폰 없이 애플워치만 사용하는 경우는 운동 또는 수영장, 목욕 정도가 있을 듯합니다. 이 경우도 아이폰과 잠시 떨어져 있어 큰 불편함이 없습니다. 실제로 저는 GPS+셀룰러 모델도 셀룰러 신청하지 않고 블루투스로만 연결하여 사용해 왔습니다. 그럼에도 대부분 불편함 없이 사용해 왔었어요.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워치10 알루미늄 & 티타늄 구매 시, 스트랩 선택 방법 & 특징 가격 비교 (0) | 2024.09.13 |
---|---|
애플워치 10 주요 특징, 새로운 기능 소개 및 비교 (0) | 2024.09.12 |
아이폰 16 프로 출시일 사전예약 방법 (0) | 2024.08.01 |
아이패드 에어 M2. 사전예약 판매일 & 구매해야하는 이유 (0) | 2024.06.03 |
아이패드프로 M4 vs 아이패드프로 M2 가격 성능 비교 추천 이유 (0) | 2024.05.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