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애플워치 10 알루미늄? 티타늄? 울트라2? 뭐살지 골라줌

by 버거커피 2024. 11. 20.

애플워치10 알루미늄과 티타늄의 소재와 가격 차이, 그리고 디자인과 스트랩 활용성을 분석하며 각 모델의 특징을 소개합니다. 또한, 울트라 2는 더 큰 화면, 긴 배터리 시간, 그리고 특별한 기능으로 액티브한 사용자를 위한 최적의 선택으로 제안됩니다.

 

알루미늄? 티타늄?

동일한 모델 기준 알루미늄은 599,000원. 티타늄은 999,000원입니다. 가격 차이가 40만 원 차이입니다. 그런데 티타늄 모델은 모두 셀룰러 모델이니 알루미늄도 셀룰러 모델 가격으로 비교를 할 수 있겠습니다. 알루미늄 셀룰러 가격은 749,000원입니다. 즉, 25만 원 차이로 볼 수 있습니다.

 

알루미늄과 티타늄은 소재 차이가 있을 뿐 기능 차이는 없습니다.

 

알루미늄에는 실버, 로즈 골드, 제트 블랙 3가지 색상, 그리고 티타늄에는 내추럴, 골드, 슬레이트(블랙) 3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알루미늄과 티타늄은 소재차이도 있지만 광택이 있고 없고 차이도 있습니다. 티타늄 모든 색상은 광택이 있지만, 알루미늄에는 제트블랙만 광택이 있고 나머지는 무광택입니다.

 

이렇게 소재에 따른 디자인 차이가 있어서 어울리는 스트랩도 차이가 있습니다. 실리콘, 직물 소재의 스트랩은 알루미늄, 티타늄 모두에 어울리지만 스테인리스 스틸 스트랩은 같이 광택이 있는 티타늄 모델과 더 잘 어울립니다. 스테인리스 스틸 스트랩도 티타늄 모델 색상과 동일하게 내추럴, 골드, 슬레이트 색상으로 나왔기 때문입니다.

 

새로 나온 링크 블레이슬릿 스트랩 색상도 내추럴, 골드, 슬레이트 3가지 색상으로 나왔습니다. 아무래도 티타늄 모델이 더 많은 스트랩 활용을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티타늄? 울트라2?

울트라 2 가격은 1,149,000원입니다. 티타늄 모델에서 동일한 사이즈는 없고 가장 큰 사이즈인 46mm 가격과 비교하는 것이 맞겠습니다. 티타늄 46mm 가격은 1,069,000원입니다.

 

울트라 2 가격이 훨씬 비싼 것처럼 느껴지지만 사실 티타늄 모델 46mm 와 가격 차이는 8만 원 차이입니다.

 

8만원 차이에 비해 울트라 2에서 훨씬 많은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일단 화면이 49mm로 티타늄보다 큽니다. 그만큼 큰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울트라 2 에는 동작버튼이라는 버튼도 있습니다. 동작버튼을 눌러 운동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고, 또는 원하는 다른 기능으로 대체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두 번째로 자동 야간 모드 디스플레이입니다.

울트라 모델에는 어두운 곳에서 눈부심 없이 화면을 잘 확인할 수 있도록 빨간색으로 표시되는 야간 모드 기능이 있습니다. 울트라 1에서는 수동으로 설정해야 했지만 울트라 2에서는 주변 빛이 어두우면 자동으로 야간 모드로 변경됩니다.

 

세 번째로는 울트라 모델에만 사용할 수 있는 워치페이스입니다. 울트라모델은 큰 화면이 있어 여러 가지 정보를 한 번에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Wayfinder'와 'Modular Ultra' 2가지 워치페이스를 애플워치 울트라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Modular Ultra 워치페이스
Wayfinder 워치페이스

 

네 번째로는 잠수 기능입니다. 애플워치 울트라 2는 방수 100m까지 지원되고, 애플워치 10은 50m입니다. 수심게이지 측정이 40m, 잠수 앱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로 배터리 사용시간입니다. 울트라 2는 최대 36시간, 애플워치 10은 18시간으로 2배 차이가 납니다. 애플워치10은 24시간 사용할 수 없고 다음날 사용을 위해서는 반드시 충전을 해야합니다. 하지만 울트라2는 다음날까지 충전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여행을 위해 장시간 비행을 하는 경우, 애플워치10은 여행지 도착까지 사용할 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애플워치를 셀룰러 없이 운동 및 건강을 기록하는 스마트 워치로 가볍게 사용한다면 알루미늄 제트블랙 Wi-Fi 모델을 추천드립니다. 알루미늄 색상 중에서 제트블랙이 유일하게 광택이 있어 스트랩과 활용이 더 자유롭기 때문입니다.

 

예쁜 애플워치를 착용하고 다양한 스트랩도 사용하고 싶은 분이라면 애플워치 10 티타늄 모델을 추천드립니다. 광택이 있고 없고 차이가 디자인적으로 매우 큰 차이가 있습니다. 스트랩 활용에서도 광택 있는 티타늄 모델이 훨씬 자유롭게 더 예쁘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큰 화면 시계를 좋아하고, 다이버 시계 디자인을 좋아하고, 배터리 지속 시간이 중요하다면 애플워치 울트라 2 를 추천드립니다. 애플워치 울트라2 기능이 더 많지만 극한 액티비티를 많이 할 수 없는 경우라면 결국 디자인을 보고 선택하는 것이 맞습니다. 가장 비싼 애플워치 모델이지만 사실 따지고 보면 애플워치 10과 8만 원 차이고 기능도 더 많고 배터리 지속시간도 2배 긴 것을 보면 8만 원만큼 가격을 지불할 수 있다고 봅니다.

 

 

댓글